@양진석 님이 구름ide를 활용하여 만든 앱의 로그인 연동 관련 질문입니다. 에서 보낸 메세지:
@정성연-goorm 어....음..
스프링으로 웹페이지를 하나 만들었어요. 꽤 오래 운영 했고 카카오/네이버/구글 소셜로그인 연동도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앱 쪽은 전혀 지식이 전무한 상태에서 조코딩님 유튜브영상인 "구름 ide로 5분만에 앱 만들기"를 보고 따라 만들었습니다.
영상따라 구름 ide 세팅하고 제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url 넣어 빌드하고 apk 추출해서 깔아보니 잘 작동이 되는데, 한가지 로그인 연동이 되지 않네요,,
앱에서도 서버/DB를 연결 안해줘서 그런것 같기도 하고 구름 ide 내에서 소셜로그인 api를 어떻게 연결하는지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도와주세요...
아 이전 답변에서 headless 옵션 사용하시도록 안내 드렸었는데요, 이 때는 브라우저가 뜨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구름IDE 컨테이너는 display가 없는 환경이기 때문에 selenium 이용 시 headless 옵션을 반드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관련하여 잘 정리된 포스팅이 있어 공유 드립니다 => Headless 크롬으로 크롤링하기
expo install firebase 명령을 통해 SDK 설치 후 사용이 가능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gosmcom.tistory.com/165
google-services.json 파일 위치는 어디에 있든 상관이 없고
다만 파일 위치를 app.json 파일에 설정해주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설정 방법은 아래의 스택오버플로 답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stackoverflow.com/a/63109187
자세히 아는 분야가 아니다 보니 외부 링크로 답변을 대신 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expo 프로젝트에서의 firebase 사용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구글링을 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플랜은 CPU, Memory, ...의 차이라서 얼마나 개선될지 정확히 말씀해드릴 수 없습니다.
플랜을 높여 expo 빌드 소요 시간이 단축된다고 하여도 expo는 빌드 결과물을 네트워크로 전송하여 배포하기 때문에 많은 차이가 없을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이 무거워서 빌드 시간을 높이려면 플랜을 높이는 걸 추천해드리지만
배포 시간을 단축시키려고하시면 미미한 차이뿐이 없을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