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켜두기 옵션은 켜져있는데 실행이 안되는 경우
-
제목 그대로 컨테이너 하나를 항상켜두기 상태로 서버로 사용 중 이였는데
14일이 지나니까 항상켜두기 옵션은 켜져있는데 실행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 컨테이너 이름 옆에 원이 초록색으로 빛나지 않고 회색으로 꺼져있고
컨테이너 동시실행에도 나타나지 않으며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도 실행이 되지 않음 )
매일 결과를 받아보는 중이였어서 멈춘걸 바로 알아차리고 재설정 해두긴 했습니다만,
항상켜두기를 하더라도 주기적으로 들어와 로그인을 하지않으면 실행이 멈추는건가요?
따로 해당사항에 대한 조건을 못 본것 같아서 당황스럽네요; 이거 13일만에 멈추는건가요?
어떻게 되는 메커니즘인지 궁금합니다. -
안녕하세요.
항상 켜두기 컨테이너는 정기 점검때 종료되나, 이번에 종료된 거라면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장애현상 같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아래는 장애 관련 공지사항 입니다.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장애 정상화 안내
08.26 업데이트
디도스 영향으로 컨테이너를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의 정보가 일부 유실됨에 따라 일부 항상 켜두기 컨테이너가 강제로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유료 플랜의 강제 종료된 컨테이너는 모두 재시작해드렸으며 이후 부터는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플랜은 컨테이너 [실행] 버튼을 눌러 재시작해주시길 바랍니다. 재시작된 컨테이너는 SSH, 포트포워딩의 외부 IP와 외부 포트가 변경되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08.25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구름 고객지원팀입니다.
금일 디도스 공격으로 간헐적으로 구름 서비스 접속 불가 또는 로그인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현재 8.25 10:12 기준 장애 상황은 종결되었으며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페이지 또는 기능이 로드가 느린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원인: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서버 이상
• 영향: 구름 서비스 전체 간헐적으로 접속 및 로그인 불가
• 조치: 서버 용량 증설 및 재시작, 디도스 공격 차단
• 타임라인 (KST)
03:30 디도스 공격 인지 및 대응
08:21 접속 및 로그인 불가 현상 발생
08:41 서버 용량 증설 및 재시작
10:12 장애 상황 종결디도스 공격이 발생하면 사용자가 겪으실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지 즉시 차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