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름 고객지원팀입니다.
1:1 문의하기 및 메일로 동일한 문의가 다량으로 유입되어 대부분의 포럼 사용자 분들께서도 이에 대한 안내를 받으셨다고 생각했습니다. 고객지원팀의 불찰로 인해 오랜 시간 기다리셨을 고객님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7월 25일 오후에 발생했던 504 Gateway Time-out 오류 발생 히스토리를 정리하여 안내드립니다.
오류 내용 : 컨테이너 접속 시 504 Gateway Time-out 오류
발생 시점 : 7.25 오후 23시 40분 이후
해결 완료 : 7.26 오전 9시 17분
원인 : AWS elasticache failover로 발생한 앱 세션 관리에서 문제가 발생
해결 방법 : 앱 재시작 및 서버 재연결
구름IDE는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에 대해 알람이 작동하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으나
오류 발생 시점에 알람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오류에 대한 인지가 늦었고,
문제 대응도 다소 늦어졌습니다. 알람은 현재 재설정해두었으며 정상화되었습니다.
이후에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서는 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름IDE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이후 서비스 장애 관련 대응 조치 및 히스토리를 구름 포럼 공지사항으로도 빠르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오랜 시간 기다리게 해 드려 죄송합니다.
로컬 도메인 + open ssl 이용해서 해결 했습니다.
open ssl
https://madeintandem.com/blog/rails-local-development-https-using-self-signed-ssl-certificate/
로컬도메인
https://blogpack.tistory.com/541
안녕하세요. 청록님.
구름IDE의 호스팅 기능을 이용한 악성 사용자들의 피싱 사이트 운영을 감지한 후 즉각 서비스 중단 및 사용자 차단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정부 기관(IRS)의 조치로 도메인 제공 업체가 "[*].goorm.io" 도메인의 사용을 중지시킴에 따라 갑작스러운 서비스 이용의 불편함이 발생한 점에 대해 서비스 제공자로서 송구스러울 따름입니다.
서비스를 최대한 빠르게 정상화하고자 구름의 전 직원이 노력하였음을 조심스럽게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구름은 서비스 이용자분들과 정확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였으나,
실제 서비스 정상화 완료 시간을 먼저 알려드리기 어려워 미리 공지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앞으로는 서비스 제공 업체와의 현황 점검 및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여
이번과 같은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악성 사용자로 인한 서비스 피해의 재발을 방지하고자 아래의 조치를 시행하고자 검토하고 있습니다.
- 사용자 컨테이너에서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goorm.io"와 분리된 도메인 주소를 제공
- 악성 유저 비율이 높은 북미 리전의 무료 서비스 종료 추진
- 유사 상황 발생 시 서비스 연속성을 위한 여벌의 도메인 주소 제공 (goorm.co)
구름은 이용자분들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여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트포워딩 기능을 통해서 외부에서 컨테이너 접근 시 여러 개의 포트로 접근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을 사용하지 않고 컨테이너 내부에서 깃허브로 연결했다는 말씀이신가요 ? 한 repo 안에 장고랑 리액트 디렉토리가 같이 있는데 어떤 걸 하려고 하시는 걸까요?
컨테이너 생성할 때 타입을 장고 or 리액트 어느 것으로 하셔도 됩니다. 만약, 장고를 선택하셨다면 컨테이너 생성 후 리액트는 별도로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