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현-goorm
방금 다시 이 현상이 생겼습니다.
Insert키와 관련된게 아니라 한글 입력기와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실행화면입니다
영상에서도 볼 수 있지만 한글 입력기 중 한컴입력기에서만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MS입력기를 사용하고 있었더라도 한컴입력기로 전환한 후 주석처리 단축키를 누르면 바로 저렇게 시작점?이 생깁니다.
추가로 한글 입력기와 상관없이 현재 입력이 영어일때만 이 현상이 일어납니다.(이 부분은 전에 적은 것과 동일합니다.)
주석 단축키(ctrl+/)로만 시작점이 생깁니다.
전체 선택(ctrl+a)으로는 영어 입력이고 한글 입력기가 한컴입력기로 선택되어있더라도 시작점이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작점이 생긴 뒤로 전체 선택이 바로 풀립니다.
로컬 도메인 + open ssl 이용해서 해결 했습니다.
open ssl
https://madeintandem.com/blog/rails-local-development-https-using-self-signed-ssl-certificate/
로컬도메인
https://blogpack.tistory.com/541
안녕하세요. 구름 고객지원팀입니다.
1:1 문의하기 및 메일로 동일한 문의가 다량으로 유입되어 대부분의 포럼 사용자 분들께서도 이에 대한 안내를 받으셨다고 생각했습니다. 고객지원팀의 불찰로 인해 오랜 시간 기다리셨을 고객님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7월 25일 오후에 발생했던 504 Gateway Time-out 오류 발생 히스토리를 정리하여 안내드립니다.
오류 내용 : 컨테이너 접속 시 504 Gateway Time-out 오류
발생 시점 : 7.25 오후 23시 40분 이후
해결 완료 : 7.26 오전 9시 17분
원인 : AWS elasticache failover로 발생한 앱 세션 관리에서 문제가 발생
해결 방법 : 앱 재시작 및 서버 재연결
구름IDE는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에 대해 알람이 작동하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으나
오류 발생 시점에 알람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오류에 대한 인지가 늦었고,
문제 대응도 다소 늦어졌습니다. 알람은 현재 재설정해두었으며 정상화되었습니다.
이후에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서는 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름IDE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이후 서비스 장애 관련 대응 조치 및 히스토리를 구름 포럼 공지사항으로도 빠르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오랜 시간 기다리게 해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