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켜두기 컨테이너는 정기 점검때 종료되나, 이번에 종료된 거라면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장애현상 같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아래는 장애 관련 공지사항 입니다.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장애 정상화 안내
08.26 업데이트
디도스 영향으로 컨테이너를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의 정보가 일부 유실됨에 따라 일부 항상 켜두기 컨테이너가 강제로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유료 플랜의 강제 종료된 컨테이너는 모두 재시작해드렸으며 이후 부터는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플랜은 컨테이너 [실행] 버튼을 눌러 재시작해주시길 바랍니다. 재시작된 컨테이너는 SSH, 포트포워딩의 외부 IP와 외부 포트가 변경되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08.25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구름 고객지원팀입니다.
금일 디도스 공격으로 간헐적으로 구름 서비스 접속 불가 또는 로그인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현재 8.25 10:12 기준 장애 상황은 종결되었으며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페이지 또는 기능이 로드가 느린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원인: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서버 이상
• 영향: 구름 서비스 전체 간헐적으로 접속 및 로그인 불가
• 조치: 서버 용량 증설 및 재시작, 디도스 공격 차단
• 타임라인 (KST)
03:30 디도스 공격 인지 및 대응
08:21 접속 및 로그인 불가 현상 발생
08:41 서버 용량 증설 및 재시작
10:12 장애 상황 종결
디도스 공격이 발생하면 사용자가 겪으실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지 즉시 차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Google 에서 Cloud Function 에서 Node.js 8, 12, 14, 16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들은 작동을 정지시킬 것이라고 합니다.
작업한 것들을 최대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출시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Firebase 때문에 구름 IDE를 쓰신다면 차라리 Firebase CLI를 컴퓨터에 설치하고 작업하십시오.
이제는 더 이상 구버전 쓰면 안되는 지경까지 왔네요.
안녕하세요, 구름 고객경험팀 채(Che)입니다
GPU 컨테이너 생성은 주말, 주중 상관없이 동일하게 운영되며, 현재 GPU beta 버전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5월 2일부로 성능 업그레이드 되는 GPU 컨테이너는 현재 발생되는 느린 생성 현상은 해결 될 예정입니다.
관련해서 자세한 안내는 GPU 도움말을 통해서 보실 수 있으며,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채널톡을 통해 문의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물커신 안녕하세요 구름에 케이라고 합니다. 고객지원팀은 아니고요.
구름IDE 사용하시면서 불편한 부분이 많으셔서 송구스럽습니다 ㅠㅠ
GPU 관련 내용, UI 적인 부분은 저희도 내부적으로 고도화 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기는 합니다. 사용자분들이 체감하실 수 있을만큼 빠르지 않아 죄송할 뿐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코랩 자주 쓰긴 해서 말씀하신 부분 공감은 많이 됩니다.
플로터 컨테이너, GPU 컨테이너 모두 제대로 고도화 될 수 있게 노력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