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켜두기 컨테이너는 정기 점검때 종료되나, 이번에 종료된 거라면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장애현상 같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아래는 장애 관련 공지사항 입니다.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장애 정상화 안내
08.26 업데이트
디도스 영향으로 컨테이너를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의 정보가 일부 유실됨에 따라 일부 항상 켜두기 컨테이너가 강제로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유료 플랜의 강제 종료된 컨테이너는 모두 재시작해드렸으며 이후 부터는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플랜은 컨테이너 [실행] 버튼을 눌러 재시작해주시길 바랍니다. 재시작된 컨테이너는 SSH, 포트포워딩의 외부 IP와 외부 포트가 변경되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08.25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구름 고객지원팀입니다.
금일 디도스 공격으로 간헐적으로 구름 서비스 접속 불가 또는 로그인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현재 8.25 10:12 기준 장애 상황은 종결되었으며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페이지 또는 기능이 로드가 느린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원인: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서버 이상
• 영향: 구름 서비스 전체 간헐적으로 접속 및 로그인 불가
• 조치: 서버 용량 증설 및 재시작, 디도스 공격 차단
• 타임라인 (KST)
03:30 디도스 공격 인지 및 대응
08:21 접속 및 로그인 불가 현상 발생
08:41 서버 용량 증설 및 재시작
10:12 장애 상황 종결
디도스 공격이 발생하면 사용자가 겪으실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지 즉시 차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권한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줄임표(...)를 클릭한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추가 권한을 클릭합니다.
자동다운로드에서 사이트에서 여러 파일의 자동 다운로드를 요청할 수 있음을 체크하시거나,
여러 파일 자동 다운로드가 허용됨에 https://ide-run.goorm.io/ 를 추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__^
@lolwww
네 확인했습니다. 기존 컨테이너에서 제공하는 expo 버전은 3.xx이며 따라서 기존 내장 명령어는 버전에 맞게 설정되어있습니다.
업그레이드하신 버전에 맞는 명령어를 사용하시거나, 기존 버전으로 앱을 실행시켜야 정상 작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기본 expo start 명령을 통해 띄워진 QR코드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명령어 실행 후 w키를 눌러 web 버전으로 작동하시고 19006번 포트에서 실행되는걸 확인하신 후, 추가해둔 (https://test-in-web.run.goorm.io)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트가 변경된다면 좌측 상단 [프로젝트] > [실행 URL과 포트] 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확인이 필요하시면 expo start --tunnel 명령어를 사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